MEMBER





본과입학








Home | 본과입학 > 100% 장학생 입학 > - 산동대학(전국대학순위 20위)

- 산동대학(전국대학순위 20위)

학교소개

 

본과입학

본과장학생 안내

 

기숙사정보

 

주변안내

 

캠퍼스맵

 

 

 

 

 

산동대학교 소개(제남 본교)

  

   산동대학은 중국 산동성의 성도인 지난(제남)에 있는 국립대학교로 학생 수만 6만 명에 육박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대학 가운데 하나 총 8개의 캠퍼스가 있으며 이 중 6개가 제남 시내에 있고, 나머지는 청도와 위해에 있습니다. 유구한 역사를 가진 이 대학은 중국 정부의 교육 개혁 프로젝트인 '211공정'과 '985공정' 모두에 포함되어 있는 전국대학순위 20위의 명문대학입니다. 211공정은 ‘21세기를 대비해 100개의 세계적인 일류 대학을 건설한다’는 취지의 프로젝트이고, 985공정도 비슷한 취지로 1998년 5월 시작된 정부 주도 교육 지원 계획입니다. 산동대학은 이 두 프로젝트를 통해 중국 교육부로부터 엄청난 자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산동대학의 전신은 1901년 세워진 산동대학당(山东大学堂)이며, 이 학교는 당시 청나라 황제의 명령으로 세워진 왕립 학교의 성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117년의 역사를 가진 산동대학은 1898년 중국에서 최초로 세워진 경사대학당(京师大学堂)의 전신인 북경대학 다음으로 세워진 두 번째 국립대학이며, 공인된 헌법에 따라 설립되고 운영된 중국 최초의 대학이었습니다. 1904년 학교 이름을 산동고등학당(山东高等学堂)으로 바꿨으며, 1958년부터 지금의 산동대학라는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후 산동의과대학, 산동공업대학 등과 합병하면서 지금의 모습을 갖췄습니다.

 

   이 대학교는 화공대학, 상경대학, 환경과학대학, 인문대학, 정보과학대학, 생명과학대학, 문학대학, 경영대학, 예술대학, 국제교육대학, 법학대학, 의과대학, 치의학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공중보건대학 등 모두 32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연구소, 건강연구소, 산동지역연구소, 미생물연구소 등 약 20여 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산동대학은 특히 해외 유수의 대학과 많은 교류를 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2018년 현재 130여개 나라 100여 개 대학교와 교류 협정을 맺고 있습니다. 상경계열과 약학대학 학과들이 유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단주소(4)